쇼핑몰주문수집연동

LinkERP에서의 쇼핑몰주문수집 연동에 관한 개념

쇼핑몰ERP링크ERP 2023. 11. 6. 13:28

LinkERP에서는 쇼핑몰 주문수집이 된다던데 그게 무슨 의미인가요?

LinkERP에서는 다양한 쇼핑몰에서 매일매일 수집되는 주문정보를 엑셀파일을 통하여 LinkERP 프로그램 내부로 업로드 해줍니다.무슨 말인지 모르겠지요? 먼저 "쇼핑몰통합솔루션"이란 개념부터 아시면 좋을 것 같아요.

 

쇼핑몰 통합솔루션이란?

한 회사에서 운영 중인 여러 개의 쇼핑몰 계정을 마치 하나의 계정인 것처럼 한 화면에서 관리할 수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쇼핑몰통합솔루션은 마치 ERP프로그램, 경리프로그램처럼 하나의 프로그램 장르라고 보면 됩니다.

즉, #ERP프로그램 회사가 #더존, #이카운트, #에쓰소프트, SAP 등이 있는 것 과 같아요.

쇼핑몰통합솔루션 회사도 #플레이오토, #사방넷, #샵링커, #이지어드민 등 무수히 많은 회사가 각기 서로 다른 장점을 가지고 경쟁을 하고 있지요.

 

우리 회사가 쇼핑몰 20개를 운영한다면 매일아침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우리 회사가 쇼핑몰을 20개를 운영한다면, 매일아침 최소 20 곳의 쇼핑몰에 각각 로그인 해서 주문 정보를 엑셀로 다운 받아 배송 준비를 해야 하겠지요.오늘 새로운 상품 하나가 런칭된다면 또 최소 20번의 로그인을 하여 20 곳의 쇼핑몰에 상품정보를 업로드 해야 하겠지요?이러한 경우, 한 번의 로그인으로 수십 곳의 쇼핑몰을 마치 하나의 쇼핑몰인 것처럼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쇼핑몰 통합관리솔루션" 이라고 보면 됩니다. 

아래의 그림을 먼저 보시죠.

<쇼핑몰 통합솔루션 도입 전 후의 비교>

위와 같이 쇼핑몰의 갯수가 많을 경우 쇼핑몰솔루션을 도입하지 않을 수가 없겠지요?

하지만 온라인 판매와 오프라인 판매를 같이하는 경우는 쇼핑몰솔루션에 매일 수집되는 주문정보를 또 일일히 ERP 프로그램에 판매정보로 입력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회사 전체의 재고관리나 매출관리가 정확하게 이루어지겠지요.

<쇼핑몰솔루션과 API로 연동이 가능한 ERP프로그램>

LinkERP는 위의 개념도와 같이 쇼핑몰솔루션에 수집된 주문 정보를 ERP로 손쉽게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ERP 프로그램입니다.

<에쓰소프트의 카탈로그에 나오는 쇼핑몰ERP 개념도>

하지만 여기서 의문점이 드실거예요.주문정보를 쇼핑몰이나 쇼핑몰솔루션에서 배송처리하면 그만이지 ERP로 옮기면 무슨 이득이 있느냐구요.궁금하시죠? 쇼핑몰을 운영하는 방식에 따라, 쇼핑몰에서 취급하는 상품에 따라, 배송방식에 따라 다양한 응용방법이 생긴답니다. 보다 상세한 글은 다음 포스트에서 다루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