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ERP 도입하고 나서, #거래명세서는 쉽게 인쇄가 되던데 #거래처별외상잔액은 어떻게 맞추나요?
◆ LinkERP의에서 거래처별 외상잔액 관련 화면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 LinkERP의 미수금현황 자료 생성의 흐름도
LinkERP에서는 위의 절차에 의해 미수금현황 화면의 자료가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특정 회사의 특정 시점의 미수금(외상매출금)은 아래의 식에 의해 계산이 됩니다.예를 들면 A라는 회사의 2022년 6월 30일의 미수금은 아래와 같이 계산됩니다.
"A 회사 미수금 = 2022년 외상이월잔액 + 판매금액합계(1.1 ~ 6.30) – 수금액합계(1.1~6.30)"
판매처의 미수금 잔액이월
LinkERP를 도입하여 처음 운영을 시작할 당시의 판매처별 미수금잔액을 입력합니다.
#미수금잔액이월 은 연도별로 입력을 하며, LinkERP 첫 해에만 수기로 입력을 합니다. 다음 해부터는 [마감 및 이월] 기능을 통하여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처음 운영을 시작하는 시점이 1월 1일이든 6월 1이든 상관없으며, 그 직전일의 매출처별 미수금 잔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 7월 1일부터 #LinkERP 의 미수금현황을 정확하게 운영하고자 한다면, 위의 화면에 거래처별로 6월 30일자의 #외상잔액 을 입력하면 됩니다.
#미수금현황 을 조회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외상이월잔액 에서 입력한 금액이 [이월금액] 란에 조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처(매입처)의 경우도 위와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