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ERP에서의 메일보내기는 MS Outlook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MS Outlook 이용상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용료는 들지 않습니다. 아웃룩만 설치되어 있으면 무료입니다.
2. 사용하는 PC마다 아웃룩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즉, 동일한 LinkERP 아이디라고 하더라도 사용하는 PC가 사무실, 노트북, 자택 PC가 있다면 3대의 기기 모두에게 아웃룩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3. LinkERP에서 발송한 메일은 MS Outlook 메일함에 남습니다.
4.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메일 아이디로도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위의 장점이 있으므로, 아웃룩만 잘 설정하시면 LinkERP 내에서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MS Outlook의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자메일주소 입력
사용할 전자 메일주소를 입력합니다.
IMAP선택
아래의 그림에서 IMAP을 선택합니다.
IMAP 계정설정 방법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1. 받는메일 서버 설정 : 사용하는 메일의 imap 서버 주소와 포트번호를 입력합니다.
2. 보내는 메일서버 설정 : smtp 서버 주소와 포트번호 입력합니다.
계정추가완료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IMPA 계정이 추가되고, LinkERP내에서 메일보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네이버 메일을 통한 메일발송 설정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메일 아이디로도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네이버를 통해 메일을 발송할 때의 설정하는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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