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ERP 공통기능

기준코드등록-단위 사용방법

쇼핑몰ERP링크ERP 2023. 11. 21. 14:37

단위의 의미

- 단위는 수불 단위, 수량을 세는 단위를 말합니다.

예를들면, 2 개, 2 EA, 2 BOX 등 수량을 세는 단위이지요

고객에게 제출하는 거래명세서, 견적서, 발주서 등의 경우, 품명, 규격, 수량만 표시되면 혼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량을 세는 '단위' 까지 표시해야 의사소통이 더욱 원활하겠지요.

 

<기준코드등록의화면위치>

단위의 등록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기준코드등록] 화면의 왼쪽 리스트에서 '단위'를 선택하고,

우측의 리스트에서 '사용여부'를 'O'으로 선택한 다음

'사용자설정' 으로 된 코드명을 사용하가조 하는 단위 명으로 적어주고

화면 상단에서 '저장'을 눌러 줍니다.

<단위 등록방법>

단위의 사용처

품목등록

판매입력 등 각종 입력화면, 조회화면

품목등록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단위(F2)' 선택 시, 등록한 단위가 사용됩니다.

<품목등록 화면>

판매입력 화면

판매입력 등 모든 화면에서 품목 선택 하면, '단위' 가 표시됩니다.

품명, 규격 이 등장하는 모든 화면에서 '단위'가 표시됩니다.

거래명세서 화면

아래와 같이 거래명세서에서도 단위가 표시됩니다.

견적서, 발주서 등 품명, 규격, 수량이 표시되는 대부분의 인쇄물에서도 단위가 표시됩니다.

<거래명세서의 단위 표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