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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명세서 인쇄를 위한 작업 순서

쇼핑몰ERP링크ERP 2024. 1. 17. 14:45

급여명세서 인쇄를 위한 작업 순서

#근로기준법이 아래와 같이 개정되어 2021년 11월 19일부터 사용자는 근로자에게 #임금명세서를 교부하여야 합니다.

링크ERP에서의 #급여명세서 변동사항은

#급여지급일 변경,

#수당계산식 표기 2가지가 있습니다.

<임금명세서 관련 보도자료>

변경된 급여명세서를 인쇄하기 위하여는 아래의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내용이 단순하므로 직접 해보면 됩니다.

업무절차 화면명 비고
1.수당코드등록 급여기준정보등록  
2.월근태코드  
3.급여지급일설정  
4.수당계산식등록  
5.급여지급일일괄변경 급여입력 필요한경우 지급일 일관변경함

<급여명세서의 예> 1. 수당코드등록

1. 수당코드등록

<수당코드등록>

2. 월근태코드 등록

아래와 같이 월근태코드를 등록합니다.

#월근태코드는 [#월근태입력] 화면에서 사용이 되고, 수당계산식을 통하여 급여명세서의 수당계산식 표기에 이용됩니다.

 

<월근태 코드등록>
<매월 급여지급일 설정>

4. 수당계산식 등록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통상, 급여지급기준을 [3.시급제]로 선택하고, 우리 회사의 수당 중 #근태시간과 시급으로 계산하는 수당 (변동수당)은 모두 #수당계산식을 등록해 줍니다.

<수당계산식 등록>

[신규입력(F1)]을 누르면 위의 화면이 열립니다.

- #급여지급기준, 수당명을 선택합니다.

- 위의 #수당명 리스트와# 근태항목 리스트에서 필요한 값들을 더블클하고, 연산식 버튼은 클릭​으로 선택하여 우리 회사에 맞는 계산식을 만들어 줍니다.

-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5. 급여지급일 일괄변경

#급여지급일을 일괄 변경할 경우 [지급일변경] 버튼으로 변경합니다.

<급여지급일 일괄 변경>

6. 급여명세서 인쇄

#급여명세서 화면에서 인쇄하면됩니다.